요즘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며 자전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는 풀카본에 105급 구동계를 장착한 가격은 200만 원 이하에 구성이 되어있는 가성비 로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자전거는 총 4가지이며 가성비를 따지며 정리를 하였지만 브랜드도 인지도가 좀 있고 품질도 좋은 자전거를 선별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자전거의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위아위스
- 코메트
- 첼로
- 자이언트
자이언트 브랜드를 제외한 세 브랜드는 모두 국내 브랜드로 현재 인지도도 상당한 브랜드이고 자전거 자체의 품질도 우수하며 디자인 또한 괜찮은 자전거들로 선별하였습니다. 위 브랜드 모두 훌륭한 브랜드이며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브랜드입니다. 참고로 제가 이 포스팅에서 말하는 풀카본이란 프레임과 포크가 카본이라는 것입니다. 200만 원 이하의 가격에서는 컴포넌트까지 모두 카본인 구성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105급 풀카본 입문 로드 4가지 정리
1️⃣ 위아위스 프로스트 C
위아위스는 양궁을 만들던 회사로 아주 유명한 국내 브랜드로 국내 브랜드 다운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간단 스펙
- 프레임 : 카본
- 포크 : 카본
- 구동계 : 풀 105
- 소비자 가격 : 188만 원
요즘 풀카본에 풀 105급 구성을 200만 원 아래의 가격에서 찾아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물론 프로스트 C의 경우 디스크 브레이크가 아닌 림 브레이크를 채택하였기에 이런 가격이 나올 수 있었다고 봅니다.
아마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잘 모르실 것 같아서 여기에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2️⃣ 코메트 페인킬러 SLD
이 브랜드는 원래 '트리곤'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자체 브랜드로서 '코메트'라는 이름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리곤'은 아마 자전거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셨다면 들어 보셨을 법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 간단 스펙
- 프레임 : 카본
- 포크 : 카본
- 구동계 : 105급 (크랭크, 브레이크는 105가 아님)
- 소비자 가격 : 179만 원
구동계의 경우 이 자전거도 105급이지만 크랭크는 조금 더 저렴한 FSA의 크랭크를 썼고 브레이크의 경우 기계식으로 TRP 기계식 브레이크를 사용하였습니다. 유압식과 기계식의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 자전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돈의 여유가 된다면 샵에서 유압식 브레이크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코메트 페인킬러 SLD는 209만원에 울테그라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30만 원이 차이가 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고 제일 중요한 것은 체감상 울테그라랑 105랑 별 차이 없습니다.
3️⃣ 첼로 케인 D7
자전거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아마 길거리에서 첼로 자전거 한 대 쯤은 보셨을 겁니다. 유명한 국내 브랜드로 이미지 자체는 그렇게 좋지 않지만 가성비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번 모델은 매우 디자인이 심플하고 예쁘게 빠졌습니다. 또한 구성도 좋아서 아주 메리트가 있는 자전거입니다.
💥 간단 스펙
- 프레임 : 카본
- 포크 : 카본
- 구동계 : 풀 105급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 소비자 가격 : 199만 원
첼로의 케인 D7은 이번에 디자인이 매우 예쁘게 나왔고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아주 좋기 때문에 구하기 어려운 모델일 겁니다. 솔직히 브랜드 별로 신경 안 쓰고 가성비 최고고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이 자전거가 제일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200만 원에 거의 근접한 199만 원입니다만 샵에서 현금으로 구매 시 샵마다 다르겠지만 할인해줄 겁니다.
4️⃣ 자이언트 티씨알 어드밴스 2 KOM
오늘 소개하는 자전거 중에서 유일하게 국내 브랜드가 아닌 외국 브랜드인 자이언트 TCR ADVANCED 2 KOM이라는 자전거입니다. 자이언트는 세계적으로 알아주고 가성비 또한 아주 뛰어난 매력적인 브랜드입니다. 성능도 타 외국 메이저 브랜드들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고 오히려 우위를 점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 간단 스펙
- 프레임 : 카본
- 포크 : 카본
- 구동계 : 105급
- 소비자 가격 : 196만 원
아쉽게도 브레이크를 105급을 달아주지 않고 텍트로의 브레이크를 달아주었습니다. 그래도 나머지 구동계는 모두 105급입니다. 또한 자이언트는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브랜드로 이러한 브랜드가 이러한 가격에 이러한 구성으로 자전거를 출시한다는 것은 아주 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자이언트는 가성비가 우월한 브랜드입니다.
자신이 브랜드에 조금 민감하고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자전거를 원한다면 위 자전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 4가지 중에서 하나의 자전거를 고른다면 전 이 자이언트의 TCR ADVANCED 2 KOM을 고르겠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자기 눈에 가장 예쁜 자전거를 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