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기 위해서는 학교 공부가 아닌 돈 공부를 해야 합니다. 공부 머리와 돈을 버는 머리는 별개입니다. 오늘은 청소년이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글을 보시는 독자 분들이 모두 청소년이라고 가정하고 작성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왜 '학교' 공부를 하십니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너무 '학교' 공부에 집중을 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돈'을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닌가요? 물론 예를 들어서 자신의 꿈이 연구원이나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 목표라면 '학교' 공부는 필요합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앞서 언급을 했듯이 공부 머리와 돈을 버는 머리는 별개입니다. 우리는 '돈' 공부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쉽게 말해서 돈이면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돈'이 충분하다면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 그리고 관계적 자유를 얻게 됩니다.
반대로 '돈'이 없다면 우리는 경제적으로도 시간적으로도 관계적으로도 자유를 박탈당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가 학생 시절에 피똥 싸며 공부를 하고 좋은 대학을 나와 무난한 곳에 취직을 했다고 칩시다. 현재 20대 평균 연봉은 3210만 원으로 월 실수령액은 약 240만 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은퇴를 평균 62세 정도에 한다고 하니 남자 기준으로 월급쟁이로 살게 될 경우 30년 정도 근무를 하게 됩니다.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어떻게 보면 우리는 취직을 하기 위해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약 16년을 공부하고 취직을 하여 30년 정도를 월급쟁이로 살게 됩니다. 이렇게 월급쟁이로 살게 되면 거의 인생의 3분의 1을 회사에 바치며 월급이라는 형태로 그에 대한 임금을 받게 되는 것이죠. 뭐 이런 인생에 만족할 수 있다 싶으면 이 글 읽을 시간에 빨리 '학교' 공부를 하러 가세요.
두서가 좀 많이 길었네요.. 바로 청소년들이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이 돈 버는 가장 확실한 방법 3가지
공부, 어플 등 흔히 널려있는 것들은 배제하였습니다. 실제로 가능한 것들 그리고 열심히 하면 전업으로도 할 수 있는 것들만을 선별하여 모아봤습니다.
블로그
필자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처럼 운영을 하면 안 되고 돈을 벌기 위함이니 '수익형 블로그'를 연구하고 공부하며 운영해야 합니다.
"블로그로 돈을 어떻게 벌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저의 답변은 '가능하다'입니다.
그것도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블로그는 대학교를 나오지 않아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저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는 전자기기만 있다고 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노력하면 하루 100달러 많이 노력하면 300달러도 가능하고 그 이상도 자기의 역량에 따라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루 100달러를 벌게 되면 약 월 3000달러로 이미 20대 평균 연봉을 넘어섭니다. 환율을 적용하고 세금을 고려해도 대략 월 실수령액 300만 원 정도가 나옵니다. 일 300달러가 나오게 되면 약 월 9000달러 환율 따지면 한화로 약 10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에 '티스토리 애드센스'라고 쳐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구조를 알려드리자면 이 글에도 광고가 송출이 되고 있는데 이 광고를 독자가 클릭을 하게 되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일정 수익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를 참고하시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 만한 자료가 아주 많으니 블로그 운영을 할 생각이 있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공부
뜬금없이 무슨 주식이냐 할 수 있겠지만 주식은 어릴 때부터 공부해야 좋습니다. 몇몇 부모님들은 주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가능하다면 부모님을 설득하셔서 주식 계좌를 개설해달라고 부탁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는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사람이기만 하면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미성년자의 제약이 존재합니다. 혼자서 자신의 주식 계좌를 개설이 불가하여 미성년자는 부모님의 동의하에 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나의 첫 투자 수업 1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 멘토 1위,누적조회수 3천5백만을 기록한 화제의 명강의!유튜브 채널 개설 5개월 만에 구독자 45만 돌파, 주린이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
book.naver.com
나의 첫 투자 수업 2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 멘토 1위,누적조회수 3천5백만을 기록한 화제의 명강의!유튜브 채널 개설 5개월 만에 구독자 45만 돌파, 주린이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
book.naver.com
위 두 책은 투자를 하기에 앞서서 무조건적으로 보라고 권해드리는 도서입니다. 아주 좋은 책으로 이 책에 있는 모든 것을 자신의 것으로 체화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물품 리셀
현실적으로 청소년들이 돈 벌기에는 제약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중고 물품을 리셀하는 사람들을 흔히 '리셀러'라고 합니다. 리셀의 경우 어떤 물건을 리셀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리셀은 너무나도 힘든 시장이기에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고 욕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청소년이 돈 벌 수 있는 수단으로써는 중고 물품 리셀만 한 것도 없습니다.
혹은 집에 있는 물건들 중에서 자신이 이제 쓰지 않는 것들을 중고로 팔아보세요! 그리고 그 돈으로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이지요. 물론 집에 팔 것이 없는 학생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블로그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꾸준히 열심히 하면 충분히 월 300만 원을 버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렇게 청소년 시기 때부터 돈을 벌어 돈을 모아 성인이 되어 창업을 할 수도 있고 부모님 동의하에 청소년 시기부터 사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사업을 해야 합니다. 세상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리고 꼭 제가 말한 것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교를 들어가서 창업을 할 수도 있는 것이고 대기업에 취직하여서 만족할 수도 있지만 위와 같은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라는 아주 좋은 플랫폼도 있습니다. 자신이 특정 분야에서 또래의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우수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분야를 파서 유튜브 혹은 블로그 등 이런 플랫폼들에 꾸준히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질문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