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진전송이 안되거나 일부 메시지가 전송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다른 PC에서 로그인 중입니다.'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이런 오류 메시지는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이 해킹되었나? 싶은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고 뜨며 이는 카카오톡 서버에 문제가 있다고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메시지 수신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점검 중입니다. 빠르게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카카오팀 (@kakaoteam) May 5, 2021
현재 카카오톡 측에서는 트위터의 카카오팀 공식 계정에 위와 같은 트윗을 올렸습니다.
한마디로 현재 카카오톡 측에서도 이 문제를 인지하였고 해결을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않을 것을 보아 카카오톡 측에서도 원인을 아직 모르는 듯합니다.
10시부터 거의 한 시간 째 이 증상이 유지가 되고 있는데요. 아직 마땅한 해결 방법은 없고 사용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저 빨리 이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다려야 할 뿐입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메시지 수신 실패 현상에 대한 점검 작업이 지연되어, 중간 안내 드립니다. 금일 발생한 오류가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 및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 카카오팀 (@kakaoteam) May 5, 2021
5분 전 위와 같은 트윗이 카카오팀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왔습니다. 현재 점검 및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