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혹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 중에서 수익이 아직 많이 나오지 않는 분들 중에서는 분명히 어떤 광고 단위를 골라야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할겁니다. 제가 그랬었거든요.

목차

    ❗ 애드센스 광고 단위

    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은 총 5개가 존재합니다.

    1. 디스플레이 광고
    2. 인피드 광고
    3.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4. 일치하는 콘텐츠
    5. 검색엔진

    이렇게 5개의 광고 단위 기준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며 둘 중 무슨 광고 단위를 선택해야지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차이는 수익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 보다 광고 위, 아래의 문맥을 파악해 그에 맞는 광고를 송출하는 능력은 더 좋아 보이긴 합니다. 또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경우 대부분 아래 사진 처럼 [광고 이미지 + 텍스트 + 버튼] 형태로 송출이 되지만 가끔 이미지 광고도 송출합니다.

    콘텐츠-내-자동-광고-삽입
    콘텐츠 내 자동 광고 삽입

    💲 수익 차이

    제일 궁금한게 수익 차이 일겁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수익이 매우 많이 차이 납니다. 물론 이것은 내 블로그가 무슨 주제로 운영을 하느냐에 따라서 조금 달라질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대부분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더 수익이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CPC : $0.1~$0.18 (평균적으로 대략 $0.15)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0.21~$0.43 (평균적으로 대략 $0.25)

    아마도 이렇게 제시를 하면 이 데이터는 어디서 나온것이냐 물어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 데이터는 제 메인 블로그에서 나온 데이터로 정확한 증거를 제시 할 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위 데이터는 30일 동안 제 메인 블로그에서 제일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글에 골고루 배분해서 얻은 데이터 입니다.

    이로써 확실한 것은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수익을 비교해봤을때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2배에서 많으면 4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는 자신의 블로그 주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결과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자신의 블로그가 일 방문자 수 최소 1만 명이 넘고 지금까지 디스플레이 광고를 고집하셨다면 한번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글의 광고를 콘텐츠 내 자동 광고 삽입으로 바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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